- 
          
          html+csshtml + CSS 2025. 3. 1. 23:06

Q. 웹페이지는 무엇으로 동작하는가?

웹페이지의 기본 구조의 3대장 ★ 웹페이지의 뼈대/틀의 역활인 HTML!
- 웹페이지가 구조화가 되어 있는지 시각적으로 브라우저 하여금 있도록 하는 언어이다. .
 - 문서가 화면에 표시되는 형식을 나타내거나 데이터의 논리적인 구조를 명시하기 위한 규칙들을 정의한 컴퓨터 언어 의 일종이다.
 - 데이터를 기술한 언어라는 점에서 컴퓨터 와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 그림에 생명을 부여해 주는 CSS
- 예를 들어 Tistory라는 웹페이지에는 많은 버튼이 있다. 마우스를 올렸을때, 버튼의 색깔, 애니매이션 등 동적 효과를 부여해주는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프로그램밍 언어다.
 
★ 데이터의 흐름을 관리해주는 JavaScript
- html이라는 도화지에 css로 생동감있는 효과를 추가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웹페이지를 통해 데이터를 입력하고 저장하고, 읽고, 써야 할 때가 있고, 그 기능을 해주는 것이 이 JavaScript이다.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Learn_web_development/Core/Structuring_content
Structuring content with HTML - Learn web development | MDN
HTML is the technology that defines the content and structure of any website. Written properly, it should also define the semantics (meaning) of the content in a machine-readable way, which is vital for accessibility, search engine optimization, and making
developer.mozilla.org
MSDN에서 Html, Css등 상세한 사용 방법, 기초예제 등등 제공해준다.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이런 기능이 있고요, 어떻게 사용하는 것도 있어요!'와 같은 수많은 공식 문서가 있고 이것도 마찬가지의 문서이다.
Frontend와 Backend 는 서로 땔래야 할 수 없는 존재이다.
- Frontend는 이름에서도 느끼는 것처럼 앞에서 뭔가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인 단어이다. Frontend는 위의 html, css, js를 이용하여 고객사 /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게 설계 제작해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와 비슷한다.
 - Backend는 뒤에서 뭔가를 해줄것 같은데, 흔히 눈에 보이지 않는 데이터를 가진 서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Backend를 하는데 Frontend도 알아야해?
- 내 대답은 Yes이다. Backend는 보이지 않는 데이터의 흐름을 제어하고, 고객의 중요 정보, 다수의 사람이 서버를사용할때 발생하는 트래픽을 관리한다.
 -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서버에 입력을 받았는지 Frontend와 다르게 확인할 길이 없다. 검증을 할때 테스트 화면이 필요할수 있다.
 - 'Frontend에서 완성되기만을 기다릴 수도 있지만 Frontend의 작업이 늦어진다면?'이라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다. 그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 투박하게 만들어도 서버와의 데이터 교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html + 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css VSCODE 설치 (0) 2025.03.01